창의인재 진단 체계

“웨슬리형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융복합 특성화 대학”

분석 목적 설명

창의인재검사 (3영역 12요인 58문항)

창의인재검사 (3영역 12요인 58문항)
도구 영역 하위요인 문항 의미
창의 인재 인지적역량 유창성 7 다양하고, 많은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사고능력
정교성 5 어떤 것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계획적인 사고능력
융통성 4 관점을 변화시켜 기존의 생각을 다른 방향으로 옮기는 사고능력
통합성 5 하나의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하나로 통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사고능력
정의적역량 호기심 5 새로운 활동이나 경험에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려는 성향
개방성 5 기존의 사고의 틀이나 편견에 얽매이지 않고 열린 눈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색하고자 하는 성향
과제집착력 5 한 가지 문제나 흥미로운 일에 집중하고, 몰두하며, 과제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내려는 성향
위험감수 5 실패할가능성을 무릅쓰고 하고 싶은 일을 하려는 성향
사회적역량 창의적리더쉽 4 타인의 능력과 기술을 격려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구성원을 창의적일 수 있게 이끌어내는 힘
사회적배려 3 공통의 목표달성을 위해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그들의 입장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타인과의 상호작용 능력
사회적가치추구 3 개인이 사회 기여 및 공익 추구를 위해 가져야 할 책임의식
의사소통능력 6 경청과 공감의 능력과 의사를 명료하고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는 대화능력
맨위로 이동
40주년 엠블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