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 진단 체계

“웨슬리형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융복합 특성화 대학”

분석 목적 설명

1. WESLEY 핵심역량 반영(요인 그룹화)

WESLEY 핵심역량 반영(요인 그룹화) 설명
WESLEY 핵심역량 반영(요인 그룹화)
모델 핵심역량 의미
2013 2016
I W 글로벌
Wesleyan Mission Aboard to the World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역량 분야별로 요구되는 수준의 국제적감각과 문화적 다양성에 대해 이해, 경험
V E 창의적 태도
Wesleyan CrEativity
종합적 사고력과 융통성 융통성 있고 맥락적 사고를 함으로써 문제해결에 기여하는 능력
D S 영성과 윤리의식
Wesleyan Spirituality
영성 윤리의식 도덕성과 책임의식을 갖고 계속 자기개발을 하는 직업윤리
A L 대인관계
Wesleyan
Connecxion Leader
대인관계 인화(人和) 인문소양과 교양을 갖춘 겸손하고 협력할 줄 아는 인성, 문화.예술적 감성을 지닌 따뜻한 성품
D E 자기관리
Wesleyan MEthodism
자기관리 자기관리를 통한 자기주도식 학습실천, 전공실력 배양
+ Y 의사소통
Wesleyan communicolog Y
의사소통과 자원정보기술의 활용력 소통력을 지닌 중재자, 덕이 되는 인재, 자료수집+ 문서작성+표현(RWP)

2. 핵심역량진단검사의 구성 (10요인 129문항)

핵심역량진단검사의 구성 (10요인 129문항)
하위요인 문항 의미
도전정신 13 보다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성취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
행동특성: 목표도달, 모험심, 장애극복, 인내심, 호기심
리더십 13 조직의 공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구성원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고 모범을 보이며, 조직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자세
행동특성: 통솔력, 영향력, 자발성, 타인육성, 주도성
목표지향 13 뚜렷한 삶의 목표가 있으며 목표달성을 위해 성실하게 준비하고 실행하고자 하는 자세
행동특성: 자원관리, 계획성, 신중함, 성실성
윤리의식 13 사회의 일원으로서 필요한 시민윤리를 갖추고, 규정 준수 및 사회적 책무를 실천하고자 하는 자세
행동특성: 규정준수, 봉사활동, 정직 및 신뢰, 공동체의식
자기주도 13 학업 및 진로준비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자발적으로 해야 할 일을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수행하고자 하는 태도
행동특성: 학업 및 진로준비, 자기통제 및 관리, 학습몰입, 지적호기심
자신감 13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사고를 지니며, 타인과의 관계를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임하며 반대에도 굴하지 않고 의사표현을 하는 자세
행동특성: 긍정적 사고, 자존감, 적극적 의사표현 및 권리요구
조직이해 13 조직의 목표와 문화를 이해하고 수용하며, 조직에 대한 소속감을 지니며, 개인적인 요구보다 조직의 목표를 우선시하는 자세
행동특성: 소속감, 조직목표 수용, 조직문화 이해
창의적 태도 12 다른 사람들보다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구사하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며, 변화와 새로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자세
행동특성: 독창성, 기발함, 변화지향, 상상력, 창의적 문제해결
팀워크 13 조직 구성원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조직내의 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두루 원만한 인간관계를 맺고자 하는 태도
행동특성: 동료애, 호의, 배려, 친화력, 타인의견 수용
글로벌 능력 13 타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적극 수용하고자 하며, 세계의 주요동향에 대한 관심과 외국어 습득 등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태도
행동특성: 타문화 이해 및 수용, 국제동향 파악, 외국어 습득
맨위로 이동
40주년 엠블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