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수요자만족도 조사

프로젝트의 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협성대학교의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라 대학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과 학습지원 프로그램 구축 및 강화를 위해 만족수준을 파악하고 취약요소를 발굴하여 개선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함임

프로젝트의 목적 설명

과업의 내용

과업의 내용 설명

과업 추진 절차

과업 추진 절차 설명

대학구조개혁평가 관련 행정 업무 편람

진행절차
구조개혁 평가항목 4. 교육성과 지표 4.3 교육 수요자 만족도 관리 배점 2/60
주관부서 교육질관리센터 업무명 교육만족도 관리 분류 기호 4.3.1
작성 주안점

교육만족도 실시 및 환류 흐름

관련규정

교육만족도 조사 규정

업무흐름도 업무흐름도 설명
업무처리 절차 및 내용

-해당 업무는 다음과 같은 절차와 내용으로 진행 됨

업무처리 절차 및 내용
번호 구분 내용 시기
1 시행 계획 보고 시행 시기 및 방법 등을 내부결재 11 월 중
2 조사시행-1 시행을 위한 협조문 발송 12 월 초
3 조사시행-2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객관적인 조사 시행 12 월 초 ~1 월 초
4 결과 분석 전문 업체에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분석 익년도 1 월 말
5 개선 의견 통보 및 조정 개선 의견에 대한 타당성을 검토하여 해당부서 통보 익년도 2 월 초
6 개선 계획 제출 해당 부서 개선 계획 회신 익년도 2 월 말
7 개선 현황 모니터링 개선 현황 및 개선 여부에 따른 추가 계획 요청 익년도 10 월 중
8 개선 결과 회신 기안문, 지출결의, 사진 등 개선 결과 회신 익익년도 2 월 말
행정시스템 처리 절차

재학생 만족도 조사 전수조사를 위하여 12월 초 전산정보실에 교육만족도 조사 협조문을 발송, 성적 확인기간에 의무적으로 실시하도록 시스템 반영

처리시기

1개 년 만족도 관리는 그 해 11월부터 익익년 2월말까지 관리 필요

업무처리시 유의사항

개선 의견 중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여 개선 계획의 우선순위를 정해야함
1. 의견 빈도
2. 실현 가능성

관련부서

총무과 – 용역계약 / 전산정보실 – 재학생 만족도 조사 학사 시스템 반영
교무과 – 교직원 연수일에 교원 만족도 조사 실시 / 각 부서 – 개선 계획 및 실적 제출

개선계획

직원 만족도 조사 항목에서 직원 직무교육과 관련된 조사를 함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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